본문 바로가기
맛집

22년 7월 속초여행, 먹고 마신거 몽땅 리뷰 + 횡성 한우 맛집 추천

by 솔이스토리 2022. 7. 15.

뷰가 너무 예쁜 속초해수욕장 앞 카페

#보사노바 로스터스


빵종류도 많고 커피도 맛있다~~ 빵순이 신나 버리고요💃🏽💃🏽
이층은 통유리창이라서
해변+소나무+하늘 뷰 감상 가능!!!

근데 테이블이 인서타용 낮은 테이블이라 구경만 하고 1층에서 먹었다 ㅎㅎ
점심에 오마카세 먹을 거라
제일 배 안찰 것 같은 초코슈 한 개만 먹어서 쪼끔 아쉬웠다..
다음에 꼭 다른 종류도 뿌시러와야지...

(점심에 먹은 오마카세 후기는 여기!! 속초 호인스시)

[강원/속초] 호인스시, 속초에서 즐기는 오마카세

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맛집 포스팅~.~ 1박 2일 간 속초여행을 계획하다가 발견한 속초 유일 오마카세 호인스시 오마카세는 정자동 스시 소라만 2번 가보고 새로운 오마카세에 도전해보고 싶었지

soltistory.tistory.com



첫날 물놀이하고 숙소 근처에서 먹은 문어 해물찜

#속초 삼순이

문어 전복 해물찜(소) 50,000원

양 진짜 엄청 많고 해물 진짜 푸짐하고 밑반찬도 맛있었다 ㅎㅎ
먹느라 사진 찍는 걸 깜빡했는데 밥 요청하면 엄청 큰 양푼에 밥+김+참기름 콤보로 주신다 ㅎㅎ
해물찜 양념에 비벼먹으면 ㅠㅠ... 천국의 맛...♡
살짝 매콤한 편이라 매운 거 못 먹는 사람 주의!! 난 딱 좋았다 ㅎㅎ
물놀이하고 해물찜에 맥주 한잔 크...🤤
숙소 근처라서 맘 편하게 술 한잔씩 하고 걸어갈 수 있어서 더 좋았다♥


(*등대해변 어반 스테이 숙소 리뷰!!)

2022 7월 속초여행, 어반스테이 속초등대점, 등대해수욕장 물놀이

속초 1박 2일 잘 쉬고 잘 먹고 온 기록🐷 먼저 속초에 롯데리조트가 생겼다길래 검색이나 한번 해봤다가 가격에 크게 놀라고..(1박에 최소 30만 정도) 다시 가성비 숙소로 검색..^^ 친구가 추천해

soltistory.tistory.com




지나가다 속초항 앞에서 우연히 발견한

#오징어 난전


5,6월부터 11월까지 한다고 하니 시간 맞으면 꼭 가보시길!!
(아침 일찍부터 여는데 다 팔리면 문 닫는다고 한다! 너무 늦게 말고 점심쯤 가세요!)

항구를 바라보면서 포차처럼 쭉 늘어서 있는데 어딜 가야 되나 두리번거리고 있다가
아주머니가 그렇게 봐도 다 똑같아요 이리 오세요~~ 하셔서 아 넵~하고 그 집으로 갔다 ㅋㅋㅋ

가격은 매일 바뀌는데
우리가 간 날은 주말이라 그런지 오징어 큰 건 한 마리 만원, 작은 건 5마리 3만 원이었다

우린 작은 거 5마리로
2마리는 회, 2마리는 찜, 1마리는 라면(+3000원) 이렇게 주문!!!

어젯밤에 갓 잡은 오징어를 바로 회 떠서 주는 거라 오징어들이 막 꿈틀꿈틀 움직인다 🫣😲
이렇게 신선한 오징어회는 처음 먹어보는데
빨판들이 혀에 달라붙어서 목에 걸리면 죽을까 봐 꼭꼭 씹어먹음ㅋㅋㅋ

라면은 당연히 맛있고(?) 익은 오징어도 엄청 부드러움!!

오징어 찜은 안에 내장? 도 그대로 들어있어서 오징어 먹물이 막.. 흘러나왔다
바다향 가득이라 내입엔 좀 낯설었지만 진짜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그런 맛!!


집에 돌아가는 길에 횡성에서 한우 먹고 가기!!!

#횡성 순한우

투쁠 한우 마블링 이쁜 것 좀 보세요.....🤤❤️
첨에 등심이랑 치맛살만 했다가 너무 맛있어서 바로 채끝 추가...ㅎㅎㅎ
보통 평소에 한우 먹으러 가면 둘이 400g 먹는데 이날은 둘이 한 근은 먹은 듯...
이럴 때 많이 먹어야지 언제 또 오겠냐며 합리화하면서ㅋㅋㅋ

기본상차림에 서비스로 주신 육회!
불고기 양념 같은 달달한 양념이 되어있어서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데
우리가 고기 먹느라 바빠서 안 먹고 있으니까 사장님이 우리 육회 못 먹는 줄 아시고
이거 구워 먹어도 맛있다며 구워 먹을 수 있게 포일 접시도 가져다주심 ㅎㅎㅎ
근데 구우니까 진짜 불고기 맛남 ㅎㅎㅎ

고기만 먹으면 느끼하니까 된장이랑 밥도 추가해주고~
나중에 된장은 서비스라며 계산할 때 빼주셨다 ㅎㅎ
집 가서 해먹 어보라며 미니 된장도 한통 주셔서 가져왔는데
정말 야채만 넣고 끓였는데 식당에서 먹던 맛 그대로라 너무 놀랐다!👍🏻
담에 가면 두통 달라해야지 헤헿

강원도 갈 때마다 횡성에 들러서 한우 먹는 게 나름 코스였는데
여태 왔던 한우 집중에 횡성 순한우가 제일 맛있었다!
투쁠 한우라서 그런가^^.. 다음에도 또 무조건 재방문할 예정!!!


댓글